반품/교환/환불 정책 | 닥솔

반품/교환/환불 정책

배송교환반품

배송정책

기본 배송일 : 2~3일 이내

도서 산간지역 및 천재지변에 의한 사정에 의해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.
평일(월~금) 오후 2시 이전 결제 및 입금확인 건에 한해 당일 배송되며,
금요일 오후 2시 이후부터 월요일 오전까지 주문 결제건을 월요일부터 순차 배송 됩니다.

배송지역 : 전국

단, 제주도, 도서 산간지역은 추가비용이 발생되며, 추가비용은 고객 부담 입니다.

택배사 : 한진택배 1588-0011

교환 반품 시 동일한 택배사 이용을 부탁 드리며,
타 택배 이용시 별도 발생되는 비용은 고객 부담입니다.
교환/반품/환불 안내
  1. 교환 및 반품은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 당사 고객센터 혹은 구매사이트를 통해 신청해야 합니다. (수령일은 택배사 기준 배송완료 시점부터 적용)
  2. 단순변심 및 사이즈 오기재로 인한 교환 및 반품은 왕복 배송비 6,000원이 별도로 청구되며, 배송비를 선결제하신 경우 편도 배송비 3,000원이 별도로 청구됩니다.
    단, 도서산간 지역의 경우 기존 교환/환불 배송비 외에 편도 기준 최대 8,000원(왕복 기준 최대 16,000원)까지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  - 배송비 고객 부담 : 제품불량 및 오배송이 아닌 사유로의 교환/반품시,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/반품시
    - 배송비 판매자 부담: 제품 불량 및 오배송으로 인한 교환/반품시
  3. 교환 및 반품은 판매자와 협의 후 진행해주셔야 하며, 안내해드리는 지정 택배를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.
    지정택배사가 아닌 타 택배 이용에 따른 추가비용은 별도의 요금이 청구될 수 있으며, 교환 및 반품기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.
  4. 배송비 고객 부담 사항의 교환 및 반품 진행시 배송비가 청구되오며, 미입금시 구매금액에서 차감되어 환불처리될 수 있습니다.
  5. 고객의 부재, 수취인 정보 확인불가로 반송될 경우, 반송에 따른 운임비는 추가로 청구되오니 주문 시 정확한 주소지와 연락처를 기재바랍니다.
  6. 교환/반품 처리는 구매시 판매자가 제공한 초기 상태와 동일하게 모든 구성품의 회수 후 가능하며, 교환의 경우 제품 입고 확인 후 영업일 기준 3일 이내 교환 제품을 택배로 발송합니다.
    닥솔 제품 교환/반품 불가사유(고객님 귀책)에 해당될 경우 교환/반품이 불가능합니다. 고객님 귀책 사유는 아래 '교환 및 반품 불가한 경우'의 3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)
    지급된 사은품 등 추가 제공된 구성품이 있을시, 모두 포함하여 반품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.
    사은품 누락에 의한 추가 반품택배 수거 시 발생하는 배송비는 고객 부담이며, 사은품 사용 및 분실의 경우 사은품 금액 만큼 청구되거나 차감 환불처리될 수 있습니다.
  7. 교환/반품 진행시 좌/우 인솔 동시에 함께 진행되어야 하며, 한쪽의 인솔만 교환/환불은 진행되지 않습니다. 단, 제품 하자로 인한 교환일 경우 해당 인솔만 교환이 가능합니다.
  8. 택배사 물류 사정에 따라 제품입고 지연으로 교환 및 반품 기간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.
  9. 환불금의 경우 판매자 측에 반송품 입고시, 해당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내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합니다.
    (카드결제의 경우, 카드사 영업일 기준 5~7일 이내 취소내역 확인 가능합니다.)
  10. 제품의 내용이 표시,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이 다를 경우 제품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,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(택배사의 배송완료 시점)부터 30일 내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.

+ 일부 특가 제품의 경우, 수령 후에는 제품 하자나 오배송의 경우를 제외한 고객님의 단순변심에 의한 교환, 반품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.

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
  1.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 및 반품 요청이 수령일로부터 7일을 초과한 경우
  2. 제품 수령 후 7일 이후 제품 하자/오배송등에 해당하지 않는 사유로 교환/반품을 요청하는 경우
    - 제품하자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(모니터 색상과 실 색상의 차이, 정사이즈 제공되었으나 고객 사용 신발에 맞지 않는 경우)
    - 생산 과정 특성상 발생할 수 있는 제품 하자로 볼수 없는 경미한 사항은 교환/반품을 위한 충분한 하자 사유로 보지 않음 (미세한 스크래치, 커팅면, 본드자국 등)
  3. 고객님의 귀책 사유로 제품등의 가치가 저하되거나 멸실, 훼손된 경우
    -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저하된 경우
    - 인솔 제품을 제단하거나 신발에 넣어 사용한 흔적, 오염, 훼손등으로 제품의 가치가 저하된 경우
    - 배송 시 지급된 사은품, 구성품 등 초기 제공 조건과 달리 일부 사용, 훼손 및 분실 하여 함께 회수되지 않은 경우
    - 제품 자체 패키지 박스에 운송장을 붙여 반송하거나 별도 포장없이 발송하여 패키지가 훼손된 경우 (별도의 반송 박스 사용 필수)
    제품사용시 이물감이나 인솔에 적응을 위한 착화 이질감의 경우로 교환/반품 요청하는 경우 (착용시간과 습관에 따라 적응기간은 달라질 수 있음)
  4. 기능성 인솔의 효과는 장시간에 걸쳐 서서히 나타나는 부분이며 증상 수준에 따라 외관상으로는 육안 식별이 불가할 수 있음. 이러한 사유로 인한 교환/반품을 요청하는 경우
  5. 측정시 안내된 가이드와 달리 측정하여(측정오류) 발생된 착화 이질감이나 불편감으로 인한 교환/반품을 요청하는 경우
  6. 기타 전자거래 기본법에 의거하여 귀책 사유가 고객님께 있는 경우
  7. 배송비 고객 부담 조건의 교환/환불 진행시 배송비 미지급한 경우 (단, 환불의 경우 환불금액에서 배송비 차감하여 지급 가능)
    - 무료 배송 받으셨을 경우, 왕복 택배비 청구
    - 택배비 지불하셨을 경우, 반송 택배비 청구